[뉴스웍스=박성민 인턴기자] 에스엠(SM엔터테인먼트)이 지난해 4분기 앨범 판매량 감소로 부진한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는 증권가의 전망이 나왔다. 2일 KB증권은 에스엠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지만 목표주가를 기존 14만5000원에서 10만원으로 31% 낮췄다.KB증권은 에스엠 팬덤의 앨범 소비가 엔데믹 이후 콘서트 등으로 분산돼 기존 2500만장에서 2200만장 수준으로 줄어들 것으로 봤다.이선화 KB증권 연구원은 "에스엠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276억원, 178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면서 "이는 전년
[뉴스웍스=조영은 기자] 서울시는 그룹 에스파 멤버 윈터(본명 김민정) 팬클럽의 기부로 서울숲 공원 물놀이터 인근 중앙호수 산책로에 시민들의 새로운 휴식공간인 벤치정원을 조성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조성된 ‘윈터숲’ 벤치정원은 20㎡ 작은 규모 부지에 디자인벤치와 겨울을 테마로 한 10종의 다양한 수목·초화류가 식재돼 있는 정원이다.서울시 관계자는 “윈터가 자주 산책하는 서울숲에 에스파 윈터 팬클럽의 기부로 완성된 벤치정원은 윈터와 팬들뿐만 아니라 모든 시민들이 한숨 쉬어갈 수 있는 휴식처와 포토존의 역할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5일 게임업계에서는 축구 응원전, 업데이트, 펀딩팩, 게임콘서트 개최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FIFA 온라인 4', 'FIFA 모바일'에서 태극 전사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뷰잉 파티를 실시했고 넷마블이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배틀로얄 맵 '방치된 성역'을 업데이트했다. 스토브인디가 인디게임 창작자를 지원하는 '펀딩팩' 프로그램을 론칭했고 넷마블문화재단이 넷마블 게임콘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5일 게임업계에서는 사전예약, 콜라보, 업데이트, 토론회 개최 소식이 전해졌다.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의 글로벌 사전 예약을 오는 29일부터 진행하고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에스파 멤버들이 등장하는 콜라보레이션 티저 영상을 에픽세븐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크래프톤이 이영도 작가의 판타지 소설 '눈물을 마시는 새'의 연재 20주년을 기념해 마련한 아트북 '한계선을 넘다'가 주간 베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소녀시대 윤아, 3위 뉴진스 민지가 차지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2년 7월 21일부터 2022년 8월 21일까지 걸그룹 개인 579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3239만6717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8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는 블랙핑크 제니, 소녀시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4세대 대표 걸그룹 에스파(aespa)가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 1위를 차지했다.케이팝 역사 최초로 미국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정규 편성돼 화제를 모으고 있는 케이팝레이더는 21일 위클리 트렌딩 차트를 발표했다.해당 차트에서 최근 신곡 '걸스(Girls)'를 발매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에스파(카리나, 윈터, 지젤, 닝닝)가 1위의 영예를 안았다.에스파 신곡 '걸스'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7월 2주차 집계 기간 (2022년 7월 8일 ~ 2022년 7월 14일)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오마이걸 아린,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트와이스 나연이 차지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2년 6월 17일부터 7월 17일까지 걸그룹 개인 579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425만6968개를 추출하여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는 오마이걸 아린, 블랙핑크 제니, 트와이스 나연, 오마이걸 미미, 에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레드벨벳 조이,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소녀시대 태연이 차지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2년 5월 19일부터 2022년 6월 19일까지 걸그룹 개인 579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499만3673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는 레드벨벳 조이, 블랙핑크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에스파 윈터 3위 블랙핑크 리사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11월 19일부터 2021년 12월 19일까지 걸그룹 개인 579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5553만8777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와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글로벌 루키' 에스파(aespa)가 신곡 ‘새비지’(Savage)로 멜론 주간차트 1위를 달성했다.19일 멜론에 따르면 에스파(카리나, 윈터, 지젤, 닝닝)는 지난 5일 발매한 첫 번째 미니앨범 ‘새비지’(Savege)의 동명 타이틀곡 ‘새비지’로 10월 3주(10월 11일 ~ 10월 17일) 차 주간차트 정상에 섰다.컴백 첫 주에 4위로 차트 진입에 성공한 에스파는 유저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전주 대비 3계단 상승하며 1위를 기록했다.강렬한 드럼과 베이스 사운드를 중심으로 한 트랩 장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스파 윈터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블랙핑크 리사가 차지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9월 17일부터 2021년 10월 17일까지 걸그룹 개인 579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6265만4966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9월 빅데이터와 비교하면 30.17% 줄어들었다.구창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그룹 에스파(aespa)가 10월 1주차 아이돌차트 아차랭킹 1위에 올랐다.에스파는 지난 16일 발표된 아이돌차트 10월 1주차(10.4~10.10) 아차랭킹에서 음원점수 999점, 유튜브 점수 7813점, 소셜점수 3528점 등 총점 1만 2400점으로 1위를 기록했다.에스파(카리나, 윈터, 지젤, 닝닝)는 지난 5일 발매한 첫 번째 미니앨범 '새비지(Savage)' 발매 이후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 가온차트 주간차트(10월3일∼9일)에서 1위를 차지하며 신드롬을 일으켰다. 1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리사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레드벨벳 조이 순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8월 19일부터 2021년 9월 19일까지 걸그룹 개인 54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8973만1260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1년 8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와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소녀시대 3위 레드벨벳 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8월 12일부터 2021년 9월 12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3825만6473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8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와 비교하면 7.48% 증가했다.1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블랙핑크 지수 3위 레드벨벳 조이 순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7월 22일부터 2021년 8월 22일까지 걸그룹 개인 54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8631만3868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1년 7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와